대학소개
ABOUT DAAU
 
총장실
대학소개
국제교류
비전 및 발전계획
학교상징
대학정보공시
법인현황
캠퍼스투어
포커스
미디어&갤러리
 
HOME < 대학소개 < 포커스
Change the Future with Daegu Arts University
첨부 : 첨부파일입니다. 프레젠테이션11.jpg   작성자 : 대구예술대학교   작성일자 : 2015-11-02   조회수 : 1231  
제목  [실용무용 전효진] 발레에 현대무용·힙합·재즈·영상을 가미하다 
[실용무용 전효진] 발레에 현대무용·힙합·재즈·영상을 가미하다
  전효진발레단이 11번째 정기공연 ‘나 이전의 나, 나 이전의 천사’를 오는 4일 오후 8시 수성아트피아 용지홀 무대에 올린다.
 
  ‘현재의 행복’이 가진 의미를 표현한 이 작품은 인간을 사랑하게 된 천사 다미엘을 그린 빔 벤더스의 영화 ‘베를린 천사의 시’를 모티브로 만들었다. ‘전지전능한 천사의 무미건조한 평온함보다 뭔가를 느끼며 살아갈 수 있는 현재가 행복하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 작품의 안무와 예술감독을 맡은 전효진 대구예술대 교수는 “우리 사회에 짙게 드리운 어둠을 걷어내고 싶었다. 서로가 사랑하고 위로하며 미래를 꿈꾸는 사람들의 희망을 그려내려고 노력했다”고 말했다.
 
  이 공연에서는 발레뿐만 아니라 현대무용, 힙합, 재즈 등 다양한 장르를 함께 선보인다. 보는 이가 작품의 전체적 흐름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장르의 무용을 사용한 것이다.
 
  전 교수는 “어느 한 장르가 전체 내용을 표현하기에는 미약한 점이 있다. 그렇다보니 특정한 부분에서는 다른 장르를 사용해 의미를 보다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며 “현대무용, 발레, 힙합 등을 전체적으로 조화시켜 관객에게 보여줌으로써 관객들이 발레라는 춤을 더욱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공연에서는 춤뿐만 아니라 영상과 이미지를 통해서도 작품의 이해를 돕는다. 춤으로만 다가가면 관객이 어렵게 느낄 것 같아서 춤이 아닌 영상과 이미지도 함께 사용했다는 것이 전 교수의 설명이다.
 
  그는 “이 작품이 대구문화재단 우수기획지원사업에 선정돼 관객들에게 보다 완성도 높은 작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관객들이 이 작품을 통해 지금 열심히 살고 있는 그 자체에서 행복함을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 교수는 전국차세대안무가전 대상, 전국무용제 금상, 대구무용제 대상 등을 받았다. 현재 한국무용협회 대구지회 이사, 대구경북발레협회 부회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목록보기  
이전글 :  [정선희,배성아 특강] 
다음글 :  [문화예술연구소]송정자연휴양림 예술기부체험 
글자크기
글자크게키우기 기본글자로보기 글자작게줄이기
학생 정보 서비스
교원 정보 서비스
입학안내
위치안내
인터넷 증명서 발급
학사일정
스쿨버스
 
TOP
 
FAMILY SITE 사이버 강좌 디지털 도서관 시간강사POOL 문화예술교육원 DGAU평생교육원 DGAU예술치료센터
Home Top
찾아오시는길 스쿨버스 교내전화번호 예결산공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정보공개 입찰공고 자체평가 대학정보공시 사이트맵  
   페이스북 바로가기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본교 : 우)39851 경북 칠곡군 가산면 다부 거문1길 202(다부리 산 117-6번지) TEL : (054)973-5311~8/FAX : (054)973-5319
대구교육관 : 우)41230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 193(효목2동 286-2) TEL : (053)743-8866/FAX : (053)973-5319
COPYRIGHT(C)2010 DAEGU ARTS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 @ news.dgau.ac.kr FOR MORE INFO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