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개
ABOUT DAAU
 
총장실
대학소개
국제교류
비전 및 발전계획
학교상징
대학정보공시
법인현황
캠퍼스투어
포커스
미디어&갤러리
 
HOME < 대학소개 < 포커스
Change the Future with Daegu Arts University
첨부 : 첨부파일입니다. defg.jpg   작성자 : 대구예술대학교   작성일자 : 2015-12-23   조회수 : 1764  
제목   [공연음악]공연단 '페르소나' 거리뮤지컬 
[공연음악]공연단 '페르소나' 거리뮤지컬
  길 위면 어때요. 비 오면 어때요. 아직은 배우는 학생이라 실력은 부족할지 몰라도 열정만큼은 뒤지지 않죠.”
 
  최근 대구시 북구 학정동 질마당공원에서는 대구예술대 뮤지컬 전공 공연단 ‘페르소나’(대표 임홍택)가 빗방울이 떨어지는 궂은 날씨에도 열정의 무대를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수요시장에 장을 보러 나온 주민들은 처음 보는 젊은이들의 낯선 공연에 어리둥절했지만 이내 뮤지컬 넘버에 이끌려 장바구니를 든 채 천막 안으로 하나둘 모여들었다.
 
  페르소나가 거리무대에 올린 작품은 ‘올슉업’. 페르소나는 2015 DIMF(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에서 이 작품으로 대학생 뮤지컬페스티벌 단체 부문 최우수상을 받기도 했다. 15명의 학생 단원으로 구성된 페르소나는 이미 버스킹 기록만 20회를 넘길 정도로 거리공연에 인이 박이다시피 됐다. 학생들은 버스킹을 다니거나 공연을 통해 얻은 출연료를 모아서 무대를 마련한다.
 
  대구예술대 김은정 교수(뮤지컬학과)는 “거리공연이라 마이크 상태가 안 좋을 수 있지만 페르소나는 라이브를 고집한다. 실수해도 괜찮다. 순간순간이 다 배움이 된다. 길이라고 해서 무대가 아닌 것도 아니다. 재미가 있었다”고 학생들에게 용기를 주었다.
 
  학생 대표 임홍택군은 “극장이나 공연장에서는 관객과 배우의 간격이 있지만 길거리에서는 관객과 배우의 거리가 1m도 안된다. 눈빛을 교환하게 되면 관객의 반응을 즉각적으로 읽을 수 있다. 그런 소통 덕에 오히려 더 많은 것을 배우게 된다”고 말했다.
 
  이날 공연은 활력 넘치는 문화명소거리를 조성하고 생동감 넘치는 도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대구시가 지난 3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뮤지컬 거리공연’ 사업의 일환으로 열렸다. 장을 보러 나왔다가 뜻밖의 볼거리에 눈요기를 한 주민들은 생소하지만 재미있다는 반응이다. 아울러 문화예술이 주민 가까이 다가올 수 있도록 더 많은 기회를 만들어주길 당부하기도 했다.
 
  공연유치에 힘 써온 홍의락 의원(새정치연합·비례대표)은 “문화예술이 흘러 넘쳐야 지역이 산다”며 “거리뮤지컬은 정식 공연장을 찾기 힘든 주민이 쉽게 다가가고 공감할 수 있는 공연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목록보기  
 이전글 :   대구·경북 이전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개최 
 다음글 :  [정선희,배성아 특강] 
글자크기
글자크게키우기 기본글자로보기 글자작게줄이기
구분자
학생 정보 서비스
교원 정보 서비스
입학안내
위치안내
인터넷 증명서 발급
학사일정
스쿨버스
위로
 
TOP
 
FAMILY SITE 사이버 강좌 디지털 도서관 시간강사POOL 문화예술교육원 DGAU평생교육원 DGAU예술치료센터
Home Top
찾아오시는길 스쿨버스 교내전화번호 예결산공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정보공개 입찰공고 자체평가 대학정보공시 사이트맵  
   페이스북 바로가기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본교 : 우)39851 경북 칠곡군 가산면 다부 거문1길 202(다부리 산 117-6번지) TEL : (054)973-5311~8/FAX : (054)973-5319
대구교육관 : 우)41230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 193(효목2동 286-2) TEL : (053)743-8866/FAX : (053)973-5319
COPYRIGHT(C)2010 DAEGU ARTS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 @ news.dgau.ac.kr FOR MORE INFOMATION.
주소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