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개
ABOUT DAAU
 
총장실
대학소개
국제교류
비전 및 발전계획
학교상징
대학정보공시
법인현황
캠퍼스투어
포커스
미디어&갤러리
 
HOME < 대학소개 < 미디어&갤러리
Change the Future with Daegu Arts University
첨부 : 첨부파일입니다. dd.jpg   작성자 : 대구예술대학교   작성일자 : 2014-07-03   조회수 : 2202  
제목  [aa봉사단] 할머니-학생들의 피보다 진한우정 
[aa봉사단]  할머니-학생들의 피보다 진한우정
  “어서 오너라, 내 똥강아지들”
  잊지 않고 맞아주셨다. 할머니들은 기억이 오락가락하실 때도 있었지만 똑똑히 기억해 주셨다.
  “할머니, 저희가 와서 좋으시죠?”
  할머니는 고개를 끄덕이며 손을 내밀었다. 지난달 손 마사지를 받았던 것도 기억하시는 모양이었다.
  대구예술대학교 뷰티 예술학과 AA봉사단(Angel Artist)은 매월 마지막 주 일요일이면 실버복지재단의 복지관에서 생활하는 할머니들의 말벗이 되고 있다.
  AA봉사단이 아로마 향기치료와 함께 손ㆍ발 마사지와 네일아트, 화장 해드리기 등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토대로 미용을 해드린 지도 올해로 3년째.
  올들어서는 매달 영정사진도 함께 찍어 드리기로 했다. 조명기구를 담당하는 사진영상학과 친구들을 직접 섭외해 왔다.
  상반신까지만 나오는 영정사진에 손과 발이 나오지는 않지만 사진 찍기 전 마사지를 하기로 했다. 라벤더 향 두 방울을 떨어뜨린 물에 발을 담근 할머니는 편안한 표정을 지어 보였다. 발마사지를 하는 동안 메이크업과 헤어 손질도 진행됐다.
  김윤래(77) 할머니는 “지금껏 이런 호강을 누려 적이 없다”며 “젊은이들이 놀러 나가기도 바쁠 텐데 나이 든 사람들에게 찾아와 좋은 것 다 해주고 간다”고 말하며 웃어보였다.
  한 할머니 손에는 반쯤 갈라져 나간 손톱 위로 지난달 왔을 때 발라 드린 매니큐어가 희미하게 남아있었다. 하지만 할머니는 손톱에 발라진 매니큐어를 지우려 하지 않았다. 치매 판정을 받고 2년여전부터 시설에서 생활하고 있는 할머니는 손녀가 발라 놓은 매니큐어라며 지우기를 꺼렸다.
  “할머니, 제가 지우고 다시 발라 드릴게요. 더 예쁜 색으로요”
  할머니는 그제야 손을 내보였다.
  박은경(22ㆍ여)씨는 “할머니들이 정신이 오락가락하실 때도 있지만, 우리를 기억해주시고 친손녀처럼 예뻐해 주신다”며 “우리가 발라 드린 매니큐어를 손녀가 발라줬다고 기억하실 때마다 마음이 짠하다”고 말했다.
  할머니들은 사진 촬영 순서를 기다리며 메이크업과 헤어 손질을 받았다. 차례가 되자 한복 저고리를 입고 사진기 앞에 앉았다. 하지만 생애 마지막 사진이 될 것이라는 것을 알아서일까. 사진기 앞에 선 할머니들의 굳은 표정은 쉽사리 풀리지 않았다.
  흥겨운 트로트 선율이 복지관에 울려 퍼졌다. 할머니들의 마음을 읽어서일까. 밝고 환한 모습이 사진에 담길 수 있도록 AA봉사단원들은 할머니들의 기쁨조를 자처했다.
  촬영 준비에서 사진 촬영까지 3시간에 걸친 봉사를 마치고 복지관을 떠날 채비를 하는 봉사단원들의 모습에 할머니들은 눈물을 글썽이기도 했다.
  “할머니, 다음 달에 꼭 올게요. 울지마요”
목록보기  
이전글 :  [백진우교수-대구일보]재즈는 살아있는 음악…널리 알리고 싶어요 
다음글 :  [뷰티예술전공]메디썬과 업무협약 
글자크기
글자크게키우기 기본글자로보기 글자작게줄이기
학생 정보 서비스
교원 정보 서비스
입학안내
위치안내
인터넷 증명서 발급
학사일정
스쿨버스
 
TOP
 
FAMILY SITE 사이버 강좌 디지털 도서관 시간강사POOL 문화예술교육원 DGAU평생교육원 DGAU예술치료센터
Home Top
찾아오시는길 스쿨버스 교내전화번호 예결산공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정보공개 입찰공고 자체평가 대학정보공시 사이트맵  
   페이스북 바로가기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본교 : 우)39851 경북 칠곡군 가산면 다부 거문1길 202(다부리 산 117-6번지) TEL : (054)973-5311~8/FAX : (054)973-5319
대구교육관 : 우)41230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 193(효목2동 286-2) TEL : (053)743-8866/FAX : (053)973-5319
COPYRIGHT(C)2010 DAEGU ARTS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 @ news.dgau.ac.kr FOR MORE INFO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