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예술대학교는 국민정서의 순화와 함께 지성과 감성을 겸비한 조화로운 인간의 육성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현대사회의 인간은 기계문명에 예속되면서 참된 인간성을 상실하고 있으며, 급기야 기계에 의해 인간의 지성과 행동이 통제되는 상황까지 나타나고 있다.
이런 상황에 대면하여 인간의 존재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고 인간이 가진 근원적 능력을 신장 할수 있는모티브가 무엇일까 생각하게 된다.
영국의 예술철학자인 H. Read는 이 문제에 대하여 사람들은 예술적인 창조활동을 영위함으로써 자신의 존재의 의미를 규명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무릇 예술이란 인간성의 보전과 발전을 보장해 주는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다. 이러한 인간성 회복을 위한 하나의 작은 노력으로 대구예술대학교를 설립하게 되었다.
앞으로 예술분야의 최고 교육기관으로 발전 육성될 본 대학교는 국민정서의 순화와 함께 지성과 감성을 겸비한 조화로운 인간의 육성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
대구예술대학교는국민정서의 순화와 조화로운 인간의 육성에 기여하고
인간성과 학문성의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세계적 수준의 전문예술인을 양성
대구예술대학교는 국민정서의 순화와 조화로운 인간의 육성에 기여하고 인간성과 학문성의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세계적 수준의 전문예술인을 양성함을 목적으로 한다.
본 대학교는 국민정서의 순화와 함께 지성과 감성을 겸비한 조화로운 인간의 육성에 기여 하고자 예지와 창의를 추구하는 인간상의 구현을 교훈으로 하며 대한민국 교육이념에 입각하여 창의력과 진취적 사고방식을 가진 인재를 배출하고 예술을 통하여 국가사회와 인류발전에 공헌할 전문예술인을 양성하고자 한다.
창의력과 진취적 사고방식을 가진 인재 배출,
예술을 통해 국가와 인류사회에 공헌할 예술인 양성
최정예 전문예술인과 미래의 리더를 양성하여
동북아 최우수 예술대학교로 자리매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