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Convergence Design
4차 산업혁명 시대
디지털과 모바일로 소통하는 세상!
21세기를 맞아 새로운 4차 산업이라는 시대적 흐름은 모든 것을 디지털과 모바일로 소통하는 세상을 만들었다. 이런 다양한 삶의 방식은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사람에게 디지털과 모바일을 이해해야 하는 필연적 과정이다. 이에 본 학과에서는 계속해서 변화되어지는 시대적 방향에 맞추어 아날로그적인 습득보다는 새로운 디지털과 모바일에 대한 열린 자세와 디자인의 효과적인 융합능력이 요구되고 있다.
디지털융합디자인학과에서는 1학년 그래픽디자인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기본 디자인 역량강화 뿐만 아니라 디자이너로서의 기본기와 인성 및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 디자인 기본 교육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그래픽디자인과 컴퓨터 그래픽스,이모티콘 디자인 등을 주요 과목으로 수업을 실시하며 2,3학년 과정에서는 디지털 타이포와 디지털편집 등 디지털디자인 트렌드 및 경험의 이해를 중점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디지털과 모바일영역의 필수 과정인 유튜브와 영상제작, 웹툰과 애니메이션 컨텐츠 제작 등을 학습하여 개개인이 크리에이터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하며, UI,UX디자인과 앱디자인 개발, 웹디자인 개발을 연계하여 디지털과 모바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3D 프린팅 등의 특화 수업을 실시하여 학생들로 하여금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시대를 앞서가는 감각을 배양할 수 있다. 4학년은 현장 실무연계형 과정을 통하여 현장에서의 디지털과 모바일의 융합 능력을 키우기 위한 프로젝트 중심의 수업과정과 산학기회를 통하여 글로벌 기업과 시장으로의 진출 가능성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본 학과에서는 우수한 실무경력 및 교육경력의 교수진들과 함께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디자이너라는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디지털융합디자인학과 졸업 후에는 대기업 제품 및 그래픽디자인 부서, UX/UI디자인 부서와 미디어, 앱디자인, 웹디자인, 브랜드디자인과 마케팅 관련 부서, 방송국CG디자인, 영상편집 디지인, 웹툰작가, 애니메이터 등 컨텐츠제작, 상품제작 및 홍보팀으로의 진출이 가능하며, 또한 글로벌 디자인 전문 컨설팅 회사, 공공기관 및 공공서비스의 디자인산업관련 부서 등으로 진출할 수 있다.
또한 오픈마켓 관련 기업의 프로모션관련 기획 및 제작자, 상품MD, 퍼블리셔로의 진출 및 1인미디어 관련 1인 크리에이터 사업자, 유튜버, 콘텐츠기획자 또는 제작자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픽디자이너, 캐릭터디자이너, 로고디자이너,디지털편집디자이너, 방송/공연 및 컨텐츠 관련으로는 영상제작 및 기획자, 웹툰작가, 웹디자이너, 모바일 앱디자이너, 서비스디자이너, 모션그래픽디자이너로 진출할 수 있으며, 뉴미디어 관련하여 체험전시 지획 및 제작자, VR/AR 콘텐츠 기획 및 제작자로의 진출이 가능하다.
그리고 본 대학에서 부여하는 문화예술사자격증은 향후 국가나 교육일선의 문화예술 전문가나 강사로 활동하는데 필수적 자격증이다. 또한 다양한 관련연구 분야로의 석사 및 박사 진학을 할 수 있다.